본문 바로가기
  • 풍경소리~~~~~
  • 텃밭,가드닝 이야기~
야생화,약초부록/약술,효소,버섯

하수오담금주,구기자뿌리주,하수오씨방주,더덕효소및 반찬13.09.08

by 추경 2013. 9. 30.

 

 

하수오담금주를 걸러 분병하였다

 

 

구기자뿌리주도 걸러 분병하였다

생각보다 맛과 향이 좋았다

좀더 풍미로운 맛의 질을 즐기기위하여

지금부터 또 숙성시간으로~

 

 

옥상에 심어논 서너뿌리 하수오에서 씨방이 주렁주렁 열렸다

참 많이도 달렸다

산에서는 보기가 그리 귀한 하수오

이제 연례행사처럼 흰액이 뚝뚝 흐르는 씨방을 입으로 다셔가면서..

올해도 씨방주를 담았다..

 

 

산에서 캔 더덕을 10키로 효소로 담았었다

요번에는 잎사귀와 줄기도 같이 넣어 담아보았다

 

 

4.5리터 나왔다

한단지 담았건만 내용은 너무도 작았다..으앙~ㅎ

지금부터 숙성기간으로 잘 발효되길 바라면서..

 

 

효소재료를 내리는 중~

 

 

더덕효소재료가 넘 아까워 줄기는 버리고 내용만 추려보았다

어떻게 요리해서 먹어볼까 고민하다가

 

  

 

일단 고추장에 버무려 냉장고에 보관을 하기로 했다

그때 그때 먹을때 좀 내어 갖은양념을 넣어 해보기로 하고..

 

  

 

그냥 먹기는 좀 달아서

청량고추와 파,들기름, 생대추를 넣고 버무려 보았다

ㅎㅎ 새로운 더덕효소재료레스픽

 

 여자의 즐거움을 맛본다.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13.09.26 추경^^*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1280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