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  • 풍경소리~~~~~
  • 텃밭,가드닝 이야기~
삐뚤빼뚤 텃밭,가드닝이야기/2월의

사과파운드케이크만들기~22.02.23

by 추경 2022. 2. 23.

 

 

재료~유리농밀가루2컵,유기농설탕1컵,사과1개,계란3개,식용유,이스트,소금

 

 

커피와 빵

문득 먹고싶은 생각이 들어 만들어보았다

재료는 그전에 사놨던게 있어

쉽게 하게된다

 

레시피

 

1. 밀가루2컵을 체에 곱게 내렸다

2.유기농설탕은 그리 달지 않아서 1컵을 넣었다

3. 집에 베이킹파우더가 없어서 이스트를 넣었다

4. 계란3개를 깨 넣었다

새키새키 버무리고 반죽하여 그릇째 전기담요에 넣었다

이스트를 넣어서 재료가 부풀어야 될것 같아 했다

4시간 가량 기다려도 부풀지를 않했다

왜 그렇치??

 

5. 그래도 숙성은 잘 된것 같다

숙성된 반죽에 사과를 썰어넣고 식용유를 좀 붓고 소금 한꼬집을 넣어

다시 새키새키 버무렸다

6. 잘 버무려진 반죽을 오븐용기에 담고

오븐에 넣었다

7. 온도는 180도 시간은 40분 맞추었다

 

오븐소리가 띵~~~

빵 내음도 솔솔~~~

 

빵을 들어내보니 겉면이 조금 짙다

에구~ 온도를 200에 맞추었네  ㅎ

 

맛을 보니 그런데로 괜찮았다

사과를 썰어넣어서인지

식감도 있고 질감도 괜찮고

겉면은 좀 바싹하다

첫술에 배부를수는 없지만

영양식이라 생각하고...ㅎ

 

 

 

추경