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  • 풍경소리~~~~~
  • 텃밭,가드닝 이야기~
길위에 이야기/5월~6월

하얀칭구위에 빨간나비가앉고~덴드롱(덴드로븀)08.06.20

by 추경 2008. 6. 20.

 

 

  

 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최후의만촌님~덴드로븀 [Dendrobium]이라 부르는 게 올바른 것일 게요. ^^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착생란이라고 한다지요?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종류도 워낙 많아서 꽃의 색상도 다양하고요.

풍경~만촌님 덕분에 더 정확하게 칭구얼굴을 익히게되네요~ 칭구들이 더없이 웃는것같에요~ ^^

들꽃좋아님~제일 윗분 말씀대로 덴드로븀은 아니고요. 그건 양란 종류임. 이것은 클레로덴드룸(Clerodendrum)류입니다.

 

 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아침 조금 늦은시간에 사무실문을 연다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언제 날아왔는지 빨간나비들이 폴폴폴 ~~~ㅎㅎㅎ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얼마나 기쁘고 이쁜지~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가방은 쇼파에 그냥 던져놓고 사진통을 찾는다~ㅎㅎ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간밤에 언제 이렇게 날아들어왔을까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오늘 이른아침에 세차게 소나기가 내리더니만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그래서 내옆에 날아들어왔을까~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이리저리 재면서 찰깍 찰깍 셔터소리에 놀라지않게~ㅎㅎ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참 고운내칭구들이다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나도 늘 이렇게 이쁜맘을 닮고싶다~          08.06.20   추경~ ^.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사무실에서 담았습니다~  08.06.20

8069